성공사례Success case

고객후기

음주운전 초범의 대물사고, 동주의 도움을 받아 벌금형 성공 카톡후기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4-04-23

본문

음주운전 초범
 

음주운전 초범 벌금형 후기


의뢰인은 30대 초반의 여성으로 본래 다른 직종에서 커리어를 쌓다가 코로나 시국으로 업계 사정이 좋지 않아지자 회사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취직한 곳이 지금의 회사였는데요.


의뢰인은 신입의 마음가짐으로 더없이 열심히 배우고 일하였고, 야간 잔업도 다반사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해진 동료들과의 저녁 술자리에서 많이 취하였고, 자차를 가져온 의뢰인을 위해 다른 직원이 대리운전을 불러주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이 살고 있는 곳은 마땅한 주차공간이 없었고, 다른 호출이 밀려있던 대리운전 기사가 난처해하자 의뢰인은 잠에서 깨어 돌아가도 좋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주차를 하기 위해 50m가 되지 않는 거리를 술에 취한 채로 운전하다가 다른 주차차량에 가벼운 충돌을 하여 출동한 경찰에게 음주측정을 받게 된 것이었습니다.



음주운전 대물



법무법인 동주 서울사무소 교통음주연구센터를 찾은 의뢰인은 스스로 너무 창피하다면서도 이걸로 큰 처벌을 받게 되는게 아닌가 두렵다며 속내를 털어놓았습니다.


당소의 대표변호사는 직접 상담을 진행하면서 의뢰인을 격려하였고, 적합한 대처에 따라 충분히 벌금형으로 끝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안심시켰습니다.


이후 경찰과 검찰 단계, 피해자 합의에 이르기까지 동주의 음주전담조력팀은 최적의 조력을 제공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약식기소를 통해 벌금형 500만원을 받았고, 항소는 진행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초범 의뢰인의 음주운전 조력 벌금형 성공사례

40대 남성 의뢰인이 음주운전 후 경찰의 음주측정 거부한 위기 벌금형 700만원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