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법무법인 동주, 음주운전재범 전문 변호인의 도움 받아야해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2-11-14본문
[로이슈 진가영 기자] 음주운전재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음주 상태로 운전을 하는 것에 대해서 구속 등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만하져 전문 변호사를 통한 각별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다.
법무법인 동주는 이를 위해서 음주운전재범인 의뢰인들의 사례를 다수 대응하고 있다. 특히 윤창호법의 실시로 인해 기존 3진아웃이 아닌 2진아웃으로 사실상 바뀜에 따라 2번째로 적발될 시에는 형사재판 및 실형구현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2회 이상 위반한 사람의 경우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상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더불어 혈중알코올농도에 따라 최대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상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어야 하기 때문에 음주운전재범자일 경우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법무법인 동주는 최근 음주운전이 3번째로 적발되면서 매우 무거운 형량이 예상되는 의뢰인을 만나 전문적인 대응을 실시했다.
상대적으로 낮은 음주수치 등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요소들을 꼼꼼히 체크해 결국 검찰로부터 기소유예 처분을 받는 데 성공했다.
법무법인 동주 이세환 대표 변호사는 "각 영역에 맞는 전문변호사를 1:3으로 맞춤 태스크포스를 꾸려 의뢰인의 케이스에 맞는 대응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에 덧붙여 조원진 형사전문변호사는 "개개인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는 유리한 법적 요소들을 검토하여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전문 변호사를 만나야 한다"고 전했다.
법무법인 동주 사건 의뢰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변호를 통해서 주말 및 야간에 상관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