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 매거진MAGAZINE

칼럼

원주음주운전변호사 숙취운전도 대응이 필요합니다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4-12-02

본문

원주음주운전변호사 숙취운전도 대응이 필요합니다


원주음주운전변호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동주를 이끄는 대표 법률 대리인이자, 음주운전변호사 이세환입니다.

의뢰인 A씨는 다급하게 아침부터 찾아오셔서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자영업을 하던 A씨는 운영을 하면서 전 날 매우 큰 매출을 올리셨다고 합니다. 이에 기분이 너무 좋아진 상황에서 직원들 모두와 함께 큰 회식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셨다고 합니다.

성과가 워낙 컸던 나머지 사람들과 술을 마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삼삼오오 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사람들만 모여지면서 최종적으로 3차까지 마시게 되면서 술을 거의 새벽 세시까지 마시게 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세시에 술을 마신 후 곧바로 잠을 잤고, 거래처의 물품 대금 납품을 목적으로 해서 새벽에 일어나 움직여야 했던 상황으로 의뢰인 A씨는 아침 8시에 일어났고, 전날 술을 마신 것 이기 때문에 당연히 술은 모두 다 깼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이에 운전을 하면서 가던 중 최근 음주로 인해서 문제가 되는 일들이 많자 단속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에 자신은 절대 적발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하며 음주 측정에 임했지만 놀랍게도 단속에 걸리게 되면서 처벌을 받아야 할 위기에 놓이셨다고 합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이미 이전에 한 차례 음주를 한 것으로 인해서 벌금형을 선고 받은 적 있고 이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해야 할 지에 대해서 궁금했던 상황으로 빠르게 조력을 구하고자 문의를 주셨던 것 입니다.




이런 사실을 확인한 동주는 음주교통사고 사건에 대해서 이미 확실하게 해결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진 원주음주운전변호사를 통해 해당 사안에 대해서 해결을 도와드리고자 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숙취운전이라고 한다는 것 자체도 분명한 음주운전에 해당한다는 점에 대해서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를 하면서 확실하게 원주음주운전변호사를 통해 진행을 해 보도록 조력을 해 드리고자 했습니다.

이에 가장 먼저 확실하게 대응을 하기 위해서 음주운전이라고 하기 보다는 숙취가 남은 후 운전대를 잡은 것 이라는 것에 대해서 강조를 했습니다.

또한 자신이 단속에 있어서도 성실하게 임하면서 자신의 잘못에 대해서 인지를 하게 되면서 확실하게 반성을 하고 있다는 점을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혐의를 인정하고 피해자로부터 반성하고 미안하다는 의미를 담은 후 이에 대해서 반성문 작성을 한 후 합의까지 함께 진행을 하는 과정으로 이끌어 나가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동주의 원주음주운전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진행을 한 결과 최악의 상황에 이를 수 있었던 점에 대해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음주의 경우는 사실상 제대로 된 조력을 받지 않을 경우에는 원만한 결과로 이어질 수가 없다는 점에 대해서도 명심하시고 대응을 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엄연한 음주운전

숙취도 포함


술이라는 건 한 번 마시게 되면 그 이후에 술이 온전하게 깨기 위해서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로 되는 물질입니다.

그렇기에 술을 마신 후 몇 시간 숙면을 취했다고 하더라도 아직 술이 덜 깬 상황이라고 한다면 당연히도 운전대를 잡지 말아야 하는 건 상식입니다.

그런데 간혹 밤 늦게까지 술을 마셨고 집으로 돌아가 잠을 자고 나왔기 때문에 절대로 숙취가 없을 것 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아마 숙취가 남았다고 하더라도 음주운전을 한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맥락의 사람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하고요.

그러나 언제 술을 마셨는 지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술을 마셨고 그로 인해서 음주 측정을 해 본 결과 처벌을 받아야 할 수준의 음주수치가 검출되었다면 그것으로 이미 주취 운전과 다를 바 없는 상황이 된 것은 확실합니다.

이런 경우라고 한다면 반드시 원주음주운전변호사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초기부터 대응을 하셔야만 합니다.

단순한 생각으로 술을 마신 직후가 아니라고 해서 처벌 수위가 낮거나 가벼운 건 절대 아닐 수 있기에 실형 대비를 위해서는 적극 대응으로 준비를 하셔야만 합니다.



사고를 냈다면

더 심각한 결과로

이러한 숙취운전으로 인해서 원주음주운전변호사를 찾아와 조력을 구하는 경우 대부분의 케이스는 자신은 술이 다 깼다는 것으로 인지를 했다는 주장을 하시고는 합니다.

그러나 술이 깨고 안깨고에 대한 느낌을 아주 솔직하게 자기 자신이 잘 알수가 있지요.

숙취가 남은 상황에서 운전을 한다고 할 경우에는 판단 능력이 흐려질 수 있고 이로 인해서 사고까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사고를 낸 후 상대방에게 물적 피해를 남기거나 혹은 인적 피해까지 야기한 상황이라고 한다면 재판으로 넘어가면서 자칫 잘못하다간 실형까지도 고려해야 할 위험한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주취 운전으로 인해서 정말 많은 희생자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정부 역시 이런 문제에 대해서 명확하게 잘 알고 있기에 좀 더 강력하게 그리고 선처가 없는 처벌을 내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은 시기적으로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시기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한번 더 생각하고 한번 더 자중하면서 내 상황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최대한의 방어를 해 나가시는 것이야말로 최선의 예방책이자 안전책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법무법인 동주는 음주연구센터를 운영하면서 원주음주운전변호사를 통해 보다 더 확실하게 빠르게 해결을 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수의 사건을 해결해 온 경험을 토대로 제대로 된 대응을 하시고자 한다면 반드시 변호사를 통해 동주를 통해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