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진으로 적발되었지만 음주운전재범변호사 통해서 벌금형 선처 성공한 사건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5-06-27본문
2진으로 적발되었지만 음주운전재범변호사 통해서 벌금형 선처 성공한 사건

음주운전재범변호사
"2진으로 적발되었지만 동주의 조력을 통해 벌금형 선처 성공한 사건" |
2019년 윤창호법 시행 이후 음주운전삼진아웃제가 이진아웃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진아웃제도란 음주운전으로 2회 이상 적발만 되어도 가중처벌대상으로 분류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따라, 단순히 면허취소나 벌금형으로 끝나지 않고 정식재판으로 회부되어 집행유예나 실형이 선고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주운전 2회로 적발되었다면 반드시 음주운전재범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처벌을 낮출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셔야 합니다.
음주운전재범변호사 I 사건 경위
(의뢰인 보호를 위해 주요 사실관계는 각색하였습니다.)
의뢰인께서는 8년 전 음주운전을 통해 벌금형 처분을 받은 전력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재발하지 않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해오셨지만 사건이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사건 당일, 의뢰인께서는 점심 겸 팀 회식자리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거래처 방문이 예고되어 있었기에 술을 피하려고 했지만 분위기에 휩쓸리면서 반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알코올을 섭취했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예상보다 식사가 길어지게 되면서 차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낮은 수치였기에 괜찮을 것으로 생각하고 운행을 했지만, 예상치 못한 단속현장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혈중알코올농도 0.048%가 확인되면서 또다시 적발된 의뢰인께서는 죄책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주운전재범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처벌을 낮추고자 법무법인 동주를 방문하셨습니다.
음주운전 I 처벌 규정
음주운전재범변호사 I 조력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재범 의뢰인 조력 사례#1 교통사고 일으켰지만 실형 피할 수 있었던 성공사례 |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초범 의뢰인 조력 사례#2 주차장사고로 연루되었지만 벌금형 방어 성공한 사건 |
음주운전재범변호사 I 조력 결과
낮은 혈중알코올농도였지만 음주운전 2회차였기에 자칫 잘못하면 재판에 회부될 수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문변호사가 제출한 양형자료를 받아들여 약식명령으로 500만원의 벌금 처분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동주는 30인 이상의 음주운전 분야 전문가가 사건에 대해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형사전문 및 행정전문 변호사가 사건 초기부터 마무리까지 발생하는 모든 절차에서 필요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례와 같이 음주운전재범 사건에서 전문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하다면 법무법인 동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