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횡단 음주사고 일으켰지만 조력을 통해 벌금형으로 방어 성공한 사례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5-06-16본문
무단횡단 음주사고 일으켰지만 조력을 통해 벌금형으로 방어 성공한 사례

무단횡단 음주사고
"무단횡단 음주사고 일으켰지만 동주의 조력을 통해 벌금형으로 방어 성공한 사례" |
법률적으로 음주사고란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으로 자동차 등을 운행하던 중 물적 또는 인명피해를 입히는 교통사고를 말합니다.
음주사고는 경합범죄에 따라 가중처벌대상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초범이라고 하더라도 중형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건을 얼마큼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가느냐에 따라 충분히 처벌 수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주사고로 연루되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음주운전 변호사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무단횡단 음주사고 I 사건 경위
(의뢰인 보호를 위해 주요 사실관계는 각색하였습니다.)
하루는 의뢰인께서 퇴근 후 친구로부터 고민상담을 요청받게 되었습니다.
예상보다 심각한 상황에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친구에게 술을 권유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신 또한 분위기에 휩쓸려 알코올을 소량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친구는 만취 상태에 이르게 되었고, 집을 데려다주기 위해 대리기사를 부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거부로 시간은 점점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의 기다림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한 의뢰인께서는, 직접 운전대를 잡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운행을 시작했고, 어두운 밤길을 달리던 중 급작스럽게 나탄 보행자를 치고 말았습니다.
즉시 정차하여 보행자 상태를 확인한 후 자진신고하였고, 혈중알코올농도 0.06%로 적발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휘말린 의뢰인께서는 도움을 받기 위해 음주운전 사고 변호사를 선임하게 되었습니다.
음주사고 I 처벌 규정
무단횡단 음주사고 I 조력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재범 의뢰인 조력 사례#1 공인중개사음주운전으로 적발되었지만 자격취소 면한 사례 |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초범 의뢰인 조력 사례#2 측정불응하여 입건되었지만 선처 성공한 사건 |
무단횡단 음주사고 I 조력 결과
초범이었지만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에 정확한 선처전략이 없었다면 징역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음주운전 변호사 조력에 힘입어 의뢰인께서는 벌금형 선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