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행정심판 통해서 면허증 지킬 수 있었던 사연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5-04-01본문
음주운전행정심판 통해서 면허증 지킬 수 있었던 사연

음주운전행정심판
"적발 당시 음주수치는 높았지만 동주의 조력으로 음주운전행정심판 통해서 면허증 지킬 수 있었던 사연" |
음주운전전문변호사 법무법인동주와 함께한 이번 사건의 의뢰인은 음주운전초범으로 일련의 과정을 통해 면허취소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 모임에서 다량의 알코올을 섭취하게 됨
2) 귀가를 위해 대리운전 호출을 시도했으나 실패하여 운전대를 잡게 됨
3) 경찰음주단속에 음주수치 0.14%로 적발되어 면허취소 위기에 놓이게 됨
음주운전행정심판 경위
(의뢰인 보호를 위해 주요 사실관계는 각색하였습니다.)
의뢰인께서는 등산이 취미일 정도로 매우 활동적인 분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루는 산악동호회를 알게 되면서 시간이 맞을 때마다 모임원들과 함께 산을 타게 되었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날에도 마침 비번이었는데 동호회에서 등산 스케줄을 잡으면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산을 오른 후 늦은 점심 겸 저녁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자리에서 파전과 막국수를 먹게 되었는데 술 생각이 간절해지면서 결국 알코올까지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마친 후 집에 가기 위해 대리운전 호출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거부되었는데 다음 날 출근을 위해 빨리 집에 가고 싶었던 의뢰인께서는 운전대를 잡는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집을 향해 가던 중 경찰음주단속 현장을 마주하게 되었고 호흡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혈중알코올농도 0.14%가 확인되었고 면허취소 처분 예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운전면허만큼은 반드시 지켜야 했기에 구제 성공을 위해 변호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주운전전문변호사 동주를 접하게 되었고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음주운전행정심판 처벌 규정
음주운전행정심판 조력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재범 의뢰인 조력 사례#1 0.07%로 적발되어 면허취소 되었으나 구제받은 사례 |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초범 의뢰인 조력 사례#2 채혈검사로 더 높은 음주수치 나왔으나 면허 지킨 사건 |
음주운전행정심판 조력 결과
동주의 조력을 통해 의뢰인께서는 무사히 면허취소에서 면허정지 110일로 감경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