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정지처분으로 선처받은 방법에는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5-04-04본문
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정지처분으로 선처받은 방법에는

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적발되었으나 정지처분으로 선처받은 방법에는 동주의 조력과 이것" |
음주운전전문변호사 동주와 함께 사건을 진행한 이번 의뢰인은 음주운전초범으로 아래 과정을 거치면서 면허취소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1) 퇴근 후 집에서 맥주를 마셨음
2) 친척으로부터 갑작스런 부고 소식을 듣고 운전대를 잡게 됨
3) 음주단속현장에서 0.08% 확인되면서 면허취소 위기에 놓이게 됨
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경위
(의뢰인 보호를 위해 주요 사실관계는 각색하였습니다.)
의뢰인께서는 타지에서 근무하던 근로자였습니다.
집안 사정이 어려웠기에 좀 더 높은 급여를 받을 목적으로 내린 결정이었지만 홀로 지내는 것은 힘들었습니다.
그런 의뢰인에게 유일한 벗이 있었으니 바로 술이었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날에도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난 후 집에서 저녁식사를 하면서 시원한 맥주도 마셨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출근을 생각하며 잠자리에 들려고 했는데 전화가 울렸습니다.
친척으로부터 온 것이었는데 편찮으셨던 아버지께서 급작스럽게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깜짝 놀라 바로 자리에서 일어나 차키를 집어들고 운전석에 올라탔습니다.
자신이 술을 마셨다는 사실도 망각한 채 말입니다.
그렇게 운행을 시작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야간음주단속을 진행하던 경찰관과 맞닥뜨리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잠시 제정신으로 돌아왔지만 이미 늦은 때였고 음주측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혈중알코올농도 0.08%가 확인되었고 면허취소 처분을 예고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께서는 운전면허가 반드시 필요했기에 구제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차례 방문상담을 진행한 끝에 음주운전면허구제전문 법무법인동주를 선택하셨습니다.
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처벌 규정
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조력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초범 의뢰인 조력 사례#1 음주상승기 인정 받아 면허구제 받은 사례 |
법무법인 동주의 음주운전 초범 의뢰인 조력 사례#2 생계형운전자 행정심판으로 면허정지 감경 받은 사건 |
음주운전 면허취소 초범 조력 결과
의뢰인께서는 면허정지 110일로 감경받을 수 있었으며 선처받은 방법에는 동주의 조력과 올바른 전략이 있었습니다.